2019년 8월 9일 금요일

만1세 1학기(3월-8월) 관찰일지 5명 분량.(공공형 영아전담 어린이집)

만1세 1학기(3월-8월) 관찰일지 5명 분량.(공공형 영아전담 어린이집)
1세-1학기.zip

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.
분량 : 30 페이지 /zip 파일
설명 : <만1세 관찰일지>만1세반 관찰일지 5명 1학기 분량입니다.^^ 공공형 영아전담 어린이집 관찰일지/평가인증 3차지표 관찰일지입니다. (2018년 작성한 1학기관찰일지(3월-8월)/ 관찰 내용/ 해석/ 평가 있음/ 영아관찰기록/ 3차지표 기준 영아반 관찰일지)

올해 2018년에 작성한 자료입니다.^^
저희 어린이집은 공공형 영아전담 어린이집입니다.
3월부터 8월까지 관찰일지이구요.
영아반 만1세 1학기 관찰일지입니다!
제 3차 평가인증 지표를 기준으로 썼구요.
3월부터 8월까지의 관찰일지안에 각각의 해석이 다 포함되어 있습니다.
4/5
신체
실외놀이터에서 공을 힘 있게 발로 차며 멀리 날아간 공을 쫓아 이동함.
교사가 공을 던져주자 공이 있는 곳으로 달려가서 손으로 잡아 다시 던짐
-해석: -공놀이를 즐기며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공을 차보고 던져볼 수 있음

4/14
사회.정서
엄마와 인사하고 헤어지자고 하니 울면서 엄마한테 매달림.
엄마가 문 밖으로 나가시자 교사에게 안기며 금세 눈물을 그치고 친구들의 놀이 모습을 바라봄.
-해석: - 적응단계를 거쳐 엄마와 헤어질 때에 울더라도 금방 그치고 놀이를 시작할 수 있음

4/13
언어.인지
언어: 벽면에 부착된 자신의 놀이 모습 사진을 보며 손가락으로 가리킴.
“여기 OO 있네?”하고 말하자 그 옆에 엄마 다리가 같이 찍힌 곳을 가리키며 “엄마”하고 웃음.
-해석:자신의 모습을 인식하고 다른 친구들에게도 관심을 보이며 친구 이름이나 모습을 인지하나
아직 “네”대답을 하거나 이름을 발음하지는 못함.

4/11
식습관
식사 시간이 되자 애착 형성된 교사를 기다렸다가 자리에 앉자 교사 무릎에 앉음.
교사가 먹여주는 음식을 받아먹으며 입에 오래 씹고 삼키지 못하고 물고 있던 음식을 마지막에 뱉어냄
-해석: 처음에는 교사 무릎에 앉아 밥을 먹는 모습이었는데 차츰 옆 자리에 앉아 먹을 수 있게 됨

4/14
수면습관
교사에게 안겨서 자신의 사진을 가리키고 “엄마”라고 말하기를 반복함.
엄마가 오시자 크게 “엄마”를 부르며 미소 지으며 인사함.
-해석: 원에서 낮잠은 자지 않고 있으나 교사 품에 안겨 엄마가 오실 때까지 울지 않고 기다릴 수 있음

4/14
배변습관
안아서 매트에 눕혀주니 교사가 기저귀를 갈아주는 동안 잘 누워있음.
-해석: 기저귀를 갈아줄 때 잘 누워서 기다릴 수 있으나 아직 배변 의사 표현을 하지 않음
출처 : 해피레포트 자료실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